NuGet :: iopeni - Think of C#

얼마 전 Canon 카메라를 이용하여, 좀 특수한 작업을 하는 알바를 하나 진행 하여야 했다.


업체에서 제공해준 캐논 카메라 SDK는 구버전을 제공해 주면서 최신 카메라를 지원 해 달라는 요구 사항이 있었다. 뭐 어쩔 수 없이 캐논 사이트로 직행 최신 SDK를 구하려 하였으나.


아시아권 개발자에게는 제공하지 않으며.......... (캐논 일본꺼 아니었던가?) 정히 구해야 하면 딜러를 통해 구하라는 메일을 받았다.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이런 일에 절망할 내가 아니었다... 틀림없이 누군가 나 처럼 고생 했을 꺼고 그럼 누군가는 공유 해 놓았을 꺼야.. 라는 막연한 희망으로 구글링을 진행 했고... 그랬다.. 누군가 나 처럼 고생하다가 공유를 한게 아닌... NuGet을 이용한 다운로드 방법을 미국 사는 애가 정리해 놓은 글을 발견 했다.


지금 까지 그냥 쉽게 구할 수 있는 외부 라이브러리들을 쓸데없이 찾아 삼만리 하고 다닌 내가 부끄러웠다... 쉐뜨....


암튼 정리 하자면...






이렇게 쉽게 검색이 되고 그냥 Install만 누르면 참조 까지 알아서 자동으로 해주는 친절 함이.... 정말 폭풍 감동이 몰려 왔다.


내가 발견한 EDSDK를 NuGet으로 찾는 방법을 기술한 친구는 




콘솔을 이용한 방법을 정리 해 놓았더랬다.


뭐 어찌 되었든 나는 내가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얻었으니 아 NuGet 좋은거다.. 라고 생각 하고 있던 즈음..


친한 동생 하나가 프리즘 라이브러리를 NuGet으로 취득 하려고 하니 신버전만 보이고 구버전은 안 보여서 곤란 하다는 제보를 해 주었다.


이거 정말 방법이 없는 걸까?


물론 방법은 있다.


위 이미지 에서 처럼 NuGet Manager Console을 실행 하고 보면 PowerShell 이 실행 된다. 


사실 이걸 보면 살짝 당황 한다. 여기서 부터 뭘 해야 하지? 라고 말이다.


쫄지 말고 ...... PM> Get-Help NuGet 이라고 두들겨 보자.


그럼 이렇게 뜬다.




대충 읽어 보면 Get-Package는 현재 프로젝트에 설치 되어 있는 Package를 조회 하거나 -ListAvailable을 통해 NuGet에 등록 되어 있는 Package를 조회 해 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물론 딱 봐도 보이겠지만. Install-Package 로 패키지 설치를 할 수 있다는 것도 말이다.


과감하게.... PM>Get-Help Install-Package 를 두들겨 보면 


(누르면 크게 보인다.)


옵션에 -version 이 보인다.


만약 prism4 을 설치 한다고 가정 하자.


PM> Get-Package -ListAvailable Prism

이라는 명령으로 프리즘 라이브러리 관련된 것들을 조회 할 수 있다.





이제 설치를 해 보자.


PM> Install-Package Prism -version 4.0.0




이렇게 설치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아 고마운 NuGet...........


Posted by 프로그래머란 카페인을 코드로 변환하는 기계다
,